2024년 5월 1일(수)

영화 스크린 현장

'올드보이', 美 TV 시리즈로 재탄생…박찬욱 감독도 제작 참여

김지혜 기자 작성 2024.04.18 13:00 조회 951
기사 인쇄하기
박찬욱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박찬욱 감독의 대표작 '올드보이'가 미국에서 TV 시리즈로 재탄생한다.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는 17일(현지시간) "라이언스게이트 텔레비전이 박찬욱 감독과 손잡고 영어 버전 '올드보이' TV 시리즈를 제작 중"이라고 보도했다.

박찬욱 감독은 "'올드보이'를 TV의 세계로 가져가려는 나의 창의적인 비전을 라이언스게이트 텔레비전과 공유하고 있다. 대담하고 독창적인 동시에 위험을 감수하는 스토리텔링을 상징하는 스튜디오와 함께 일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라이언스게이트 텔레비전의 부사장이자 스크립트 개발 책임자인 스콧 허브스트는 "현세대의 가장 선구적인 스토리텔러 중 한 명인 박 감독과 함께 그의 걸작을 TV로 옮기게 돼 기쁘다"고 화답했다.

박찬욱 감독은 제작에도 참여한다. 프로듀싱 파트너인 시드 림(Syd Lim)과 함께 새로운 버전의 제작할 예정이다.

지난 2003년 제작된 '올드보이'는 칸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 작품은 지금까지도 박찬욱 감독의 최고작으로 꼽힌다.

할리우드에서도 수많은 영화감독들이 한국 영화 최고작으로 꼽으며 회자되어 왔다. 2014년에는 스파이크 리가 동명의 영화로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