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일)

영화 스크린 현장

'킹덤 I'·'킹덤 II'·'킹덤: 엑소더스', 총 13개 에피소드 전편 최초 공개…1월 31일 개봉

김지혜 기자 작성 2024.01.22 09:36 수정 2024.01.22 10:44 조회 281
기사 인쇄하기
킹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90년대 세기말의 공포를 선사했던 레전드 호러 시리즈 '킹덤' 시리즈의 종결판 '킹덤: 엑소더스'와 함께 '킹덤 I , '킹덤 II'가 1월 31일 국내 재개봉한다.

'브레이킹 더 웨이브', '어둠 속의 댄서', '도그마', '님포매니악' 등으로 유명한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은 자유롭고 극단적인 상상력으로 매번 논쟁적인 작품을 발표하는 문제적 거장이다.

'킹덤' 시리즈는 트리에 감독이 1990년대에 연출해 세기말의 공포를 선사했던 레전드 호러 시리즈다. 신작 '킹덤: 엑소더스'는 '킹덤 I, II' 이후 25년 만에 완성된 시리즈 종결판이다. '킹덤: 엑소더스'의 국내 개봉 소식과 함께 '킹덤 I, II'가 1997년 국내 상영 이후 30여 년 만에 극장 상영을 준비, 총 13개의 에피소드 전편이 공개된다.

킹덤

1월 31일 재개봉을 확정하며 함께 공개된 '킹덤 I' 포스터는 '킹덤' 전 시리즈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어린 소녀의 비명 소리가 들리는 듯한 기이한 공포감을 조성한다. 당시 덴마크 본국에서 시청률 50% 돌파, 악령을 피해 몸을 숨기느라 길거리에 사람이 없었다는 후문이 들려올 만큼 돌풍적 인기를 자랑했다.

국내 개봉 당시에도 심야 상영이 전회 매진되는 센세이션한 기록을 남겼다. 당시 영화를 관람했던 관객들이 남긴 "공포의 병동 체험! 스릴 있고 흥미진진!"(왓챠피디아, in**), "'심야 영화' 하면 당연 킹덤!"(왓챠피디아, no**), "심야 영화로 보면서 발밑이 서늘해 신발 벗고 발 올리고 본 영화"(왓챠피디아, 이**) 등의 호평들은 2024년 극장 개봉을 기다리는 관객들에게 "이것이 바로 세기말 공포다", "경이롭고 기이한 공포를 체험하라" 고 선언하는 듯한 카피와 함께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라스 폰 트리에 감독 레전드 호러 시리즈 '킹덤 I', '킹덤 II', '킹덤: 엑소더스' 총 13개의 에피소드 전편 모두 1월 31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