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1일(화)

뮤직

아이브, 잼버리 콘서트 하루 전 참여 발표...문체부 "자발적 결정"

강경윤 기자 작성 2023.08.10 17:08 수정 2023.08.10 18:56 조회 1,758
기사 인쇄하기
아이브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그룹 아이브가 잼버리 콘서트 무대에 선다.

아이브는 10일 하루 뒤인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서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 출연한다고 발표했다.

당초 아이브는 지난 6일 새만금 야영장에서 진행되는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 참여하기로 되어있었지만 장소와 날짜가 변경되자 스케줄 탓에 공연 참여가 취소된 바 있다. 하지만 공연을 하루 앞두고 아이브는 원래 있던 스케줄을 변경해 잼버리 콘서트 무대에 서기로 했다.

이에 대해서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아이브는 6일 공연에의 출연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른 일정을 조정하여 자발적으로 상암동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출연키로 결정한 것을 환영한다. 최정상의 아이돌 그룹 아이브가 라인업에 포함되어, 새만금 스카우트잼버리가 압도적인 K-팝의 매력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를 두고 아이브가 어떤 절차를 통해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 참여하게 됐는지는 확인되지 않으면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압력을 행사한 게 아니냐는 의심이 나오기도 했다. 공교롭게도, 이날 금융감독원은 아이브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모기업 카카오 김범수 창업자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논란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사진=백승철 기자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