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일)

영화 스크린 현장

이정재, 런던아시아영화제 '리프 어너러리 어워드'…글로벌 파워 인정

김지혜 기자 작성 2022.10.19 16:38 조회 757
기사 인쇄하기
이정재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이정재가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가 선정한 '리프 어너러리 어워드'(LEAFF Honorary Award)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19일 개막하는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는 개막식에 앞서 배우들에게 수여하는 각 부문 수상자를 발표했다.

영화제에 초청된 아시아 영화와 배우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리프 어너러리 어워드'는 심사위원단의 이견 없이 이정재로 결정됐다. 영화제 개막작으로 영국에서 처음 공개하는 '헌트' 감독이자 주연 배우로서 보여준 탁월한 실력, 아시아 배우 최초로 에미상 남우주연상으로 증명한 글로벌 파워가 또 한 번 인정받은 결과다.

'리프 베스트 배우상'(LEAFF Best Actor Award) 주인공은 이정은이다. 성별의 구분 없이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심사위원단은 올해 초청작인 '오마주'에서 이정은이 보여준 깊이 있고 폭넓은 연기에 공감해 수상자로 선정했다. 특히 이정은은 영화 '기생충'에서의 활약으로 영국 및 유럽 관객에게 친숙한 만큼 이번 수상은 유럽 영화 팬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런던아시아영화제는 매년 한국영화의 새로운 얼굴을 발굴해 '리프 라이징 스타상'을 수여해왔다. 올해 이 상의 주인공은 영화 '비상선언' 임시완이다.

이정재와 이정은, 임시완은 19일 오후 7시 30분(현지시간) 런던의 중심 레스터 스퀘어 오데온 극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 직접 참석한다. 전혜정 집행위원장과 영국비평가협회 회장이자 영국을 대표하는 비평가인 리치 클린(Rich Cline)으로부터 상을 받은 뒤 함께 영화제의 개막을 선포할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