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뮤직

에이티즈 우영, 핸드사인으로 '스맨파' 바타 표절 의혹 저격?

강경윤 기자 작성 2022.10.10 14:23 조회 5,525
기사 인쇄하기
에이티즈 우영

[SBS 연예뉴스 ㅣ강경윤 기자] 그룹 에이티즈 메인댄서 우영(본명 정우영)이 '스트릿 맨 파이터'에 출연 중인 댄서 바타를 저격한 것으로 보이는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대구에서 진행된 한 콘서트 무대에 선 에이티즈는 'Say My Name'을 선보이는 가운데, 댄스브레이크에 나선 우영이 팔을 교차해 치는 동작을 해 눈길을 끌었다

에이티즈 우영

이렇게 팔을 치는 동작은 댄서씬에서 유사성을 지적할 때 하는 표현으로 알려졌다.

우영의 이 같은 핸드사인은 지난달 6일 방송된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계급 미션 경연 당시 선보인 위뎀보이즈의 리더 바타(본명 김태현)의 안무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해석됐다.

당시 바타는 오토바이를 타는 듯한 안무를 했다가 불거진 에이티즈의 'Say my Name' 안무와 비슷하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를 본 에이티즈 팬들은 "바타의 오토바이 안무를 보자마자 'Say My Name'이 떠올랐었다."라며 유사성 의혹을 제기했다. 반면 일각에서는 "해외 댄서들도 이미 선보였던 춤들이었다."며 바타를 옹호하기도 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