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9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하정우·황정민·윤종빈 뭉친 '수리남'…넷플릭스 하반기 승부수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8.08 09:22 수정 2022.08.08 10:00 조회 397
기사 인쇄하기
<공작> <범죄와의 전쟁> 윤종빈 감독 작품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유연석 특별출연 장첸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9월 9일 공개 NETFLIX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윤종빈 감독의 신작 '수리남'이 추석 연휴 첫날인 9월 9일 공개된다.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현실을 관통하는 탁월한 스토리텔링과 호쾌한 연출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온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다. 한국형 갱스터 무비와 첩보전의 절정을 보여줬던 윤종빈 감독이 신작에서는 낯선 나라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 대부와 그를 검거하기 위해 손잡은 민간인과 국정원의 흥미진진하고 비밀스러운 작전을 펼쳐 보인다. 남미를 배경으로 그가 어떤 스펙터클한 액션과 드라마를 선보일지 제작 초기부터 초미의 관심을 모았다.

'수리남'을 기대하게 만든 또 다른 요인은 단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기량의 배우들이다. 쌍천만 배우 하정우와 황정민,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적 스타로 거듭난 박해수,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일 조우진과 유연석 그리고 '듄', '일대종사', '와호장룡'의 장첸까지 참여하며 '수리남'의 빛나는 라인업을 꽉 메웠다.

목숨을 걸고 국정원의 작전에 투입된 민간인 강인구 역의 하정우, 이름조차 낯선 수리남을 장악한 희대의 사기꾼이자 마약 대부 전요환 역의 황정민, 전요환을 잡기 위해 마지막 작전을 펼치는 최창호 역의 박해수, 전요환의 오른팔이자 행동대장 변기태 역의 조우진, 전요환을 비호하는 변호사 데이빗 박 역의 유연석 그리고 수리남에서 악명 높은 중국 조직의 수장 첸진 역의 장첸, 이름만으로도 기대가 차오르는 명품 배우들이 최고의 연기 대전을 선보인다.

넷플릭스는 올해 들어 100만 명의 회원이 이탈하는 등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신규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혹평이 이어지며 "볼 콘텐츠가 없다"는 불만이 쏟아졌다.

'수리남'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기대작이다. 지난해 '오징어 게임'이 추석 시즌에 공개돼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바 있어 '수리남'은 2022년 하반기 넷플릭스의 강력한 킬러 콘텐트로 부각되고 있다.

'수리남'은 오는 9월 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