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역대 최고 항공 블록버스터"…'탑건:매버릭', 칸영화제서 기립박수 호평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5.19 16:54 수정 2022.05.24 04:59 조회 106
기사 인쇄하기
탑건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탑건: 매버릭'이 제75회 칸영화제 공식 상영에서 폭발적인 호평을 받으며 6월 최고 기대작의 위용을 과시했다.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 분)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제75회 칸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된 '탑건: 매버릭'이 프랑스 현지 시간 기준 18일 오후 7시 공식 상영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로 역주행을 선보이며 월드 프리미어에서 뜨거운 호평이 끊이지 않았던 '탑건: 매버릭'은 칸영화제에서도 화제의 중심에 섰다. '탑건: 매버릭'은 미국에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 이후, 칸영화제에서 전 세계 영화 관계자들과 언론을 만났다.

탑건

이날 레드카펫 현장에 참석한 톰 크루즈의 팬 서비스는 다시 한번 월드스타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대목이었다. '탑건: 매버릭'의 배우들이 레드카펫을 진행하는 동안 이례적으로, 전투기들의 에어쇼가 펼쳐져 '탑건: 매버릭' 영화의 스케일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또한 유수의 해외 매체와 전 세계 영화 관계자들의 참석 하에 130분의 러닝타임이 지나고, 상영관 내부는 뜨거운 환호와 끊이지 않는 박수 소리로 가득 찼다. 감동에 휩싸인 전 세계 관계자 및 관객들의 기립 박수는 톰 크루즈의 새로운 인생작 경신을 알리는 바, 전 세계 영화팬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상영이 끝난 후 "꼭 극장의 대형 스크린으로 봐야 할 영화", "지금까지 극장을 잠시 멀리했던 관객들도 다시금 불러 모을 영화", "역대 최고의 항공 블록버스터의 탄생", "관객들에게 다시 한번 영화적 체험이 무엇인지 알려줄 영화"라는 호평이 쏟아져 '탑건: 매버릭'에 대한 전 세계 관객들의 기대가 뜨겁다.

탑건

톰 크루즈는 오랜만에 다시금 극장을 찾을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시사 전 진행된 토크 프로그램을 통해 톰 크루즈는 "관객들에게 완벽한 영화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했다. 관객을 사랑하고, 관객을 위해 영화를 만든다. 큰 스크린을 위한 영화를 만든다"라며 '탑건: 매버릭'이 선보일 리얼함 가득한 영화적 체험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탑건: 매버릭'은 오는 6월 22일 대한민국에서 개봉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