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일(일)

영화 스크린 현장

"웨딩드레스 입은 공효진"…'고령화가족' 미공개 스틸

김지혜 기자 작성 2013.05.23 09:09 조회 5,786
기사 인쇄하기
고령화가족

[SBS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고령화가족'(감독 송해성)의 미공개 스틸이 공개했다.

'고령화가족'은 천명관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인생포기 40세 인모(박해일), 결혼 환승 전문 35세 미연(공효진), 총체적 난국 44세 한모(윤제문)까지, 나이 값 못하는 삼남매가 평화롭던 엄마(윤여정) 집에 모여 껄끄러운 동거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최근 공개된 미공개 스틸은 극단적 프로필을 자랑하는 고령화가족들의 리얼한 모습이 담겨있다. 먼저 멀쩡한 가구 하나 없는 휑한 방안에 무기력하게 누워진있는 인모(박해일)의 모습은 옥탑방 벽에 붙여놓은 '잉여인간은 되지 말자'라는 문구와 대조를 이룬다.

늦은 밤 미용실 문 앞에서 식은 만두를 들고 기다리는 한모(윤제문)의 모습은 트레이닝복으로 일관하던 그의 또 다른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짝사랑하는 미용실 주인 수자(예지원)를 향한 순정이 있음을 보여준다.

무릎에 둘째 아들 인모를 누이고 귀를 파주는 엄마(윤여정)의 모습은 실제 가족들의 친밀한 모습을 그대로 담아놓은 듯하다. 또 두번이나 이혼한 막내 미연은 세번째 결혼식에서 눈부신 웨딩드레스 자태를 뽐냈다.

'고령화가족'은 5월 개봉작 중 최초로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