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0일(월)

방송 방송 인사이드

배우 김영호, 생애 첫 앨범 발매…절친 김태원이 작사·작곡

강경윤 기자 작성 2013.03.06 21:49 조회 2,457
기사 인쇄하기
김영호


[SBS SBS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배우 김영호의 생애 첫 앨범이 6일 발매됐다.

김영호가 배우라는 이름 대신 가수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발매한 건 이번이 처음. 김영호는 1집 음반 '색'을 발매하는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서비스 사이트에서 음원을 공개했다.

음반제작에 참여한 관계자는 “'색'(色)이라는  앨범의 타이틀은 김영호가 아티스트로서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색(色)들을 의미하는 것으로, 노래로 표현된 색들은 김영호만의 것이면서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그대를 보낸다'는 김영호의 절친한 친구이자 부활의 리더 김태원이 직접 작사,작곡해서 선물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됐다.

김영호의 앨범은 김태원의 서정적인 가사와 김영호의 강렬하고도 애절한 보이스와 더해져 호소력을 더했다. 녹음과정에서 김태원은 “늘 미성의 목소리를 가진 가수들과 작업했는데 허스키한 목소리를 가진 김영호와 작업을 해보니 영혼의 울림”이라고 극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영호는 "앞으로 어쿠스틱 음악을 주축으로  좋은 노래와 감성을 담아  활발한 음악활동으로 더욱 다양하고 폭넓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앨범 발매와 함께 김영호는 6일 서울 대학로 효천공영에서 쇼케이스를 개최, 직접 자신의 곡을 열창해 큰 박수를 받았다.

사진제공=핑크스푼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