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31일(목)

뮤직

나우즈, 미니 1집 'IGNITION' 활동 성료...앨범·음원 커리어 하이 달성

강경윤 기자 작성 2025.07.30 11:30 조회 18
기사 인쇄하기
나우즈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나우즈(NOWZ)가 첫 미니앨범 'IGNITION'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입증했다.

나우즈(현빈, 윤, 연우, 진혁, 시윤)는 지난 29일 방송된 SBS연예뉴스 <더쇼> 무대를 끝으로 미니 1집 'IGNITION'의 공식 활동을 마쳤다. 지난해 신인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루키'로 주목받은 나우즈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운 정체성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알렸다.

이번 미니 1집 'IGNITION'은 열정과 청춘의 에너지를 담은 앨범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팀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특히 초동 판매량 15만 장을 기록하며 데뷔 때보다 약 두 배 가까운 수치로 성장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선공개곡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는 i-dle 우기의 프로듀싱 참여로 화제를 모았다. 중독적인 휘파람 소리와 후렴구로 중국 QQ뮤직 신곡 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첫 음원차트 정상 등극이라는 이정표를 세웠다.

타이틀곡 'EVERGLOW'에서는 감성 록 장르에 도전해 새로운 음악적 매력을 드러냈다. 이 곡은 대만과 싱가포르 스포티파이 차트 상위권 진입은 물론, 국내 멜론 HOT100 74위, 최신 발매 30위, 벅스 실시간 차트 35위 등 주요 차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수록곡 'Problem Child (문제아)'에서는 50여 명의 댄서들과 함께한 메가 크루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고감도 무대를 완성했다. 이 퍼포먼스는 국내외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스포티파이 한국 및 싱가포르 위클리 차트 각각 23위, 28위에 오르며 글로벌 반응을 이끌어냈다.

방송 외 활동도 활발했다. 나우즈는 웹예능 <홍석천의 보석함>에서 재치 있는 입담과 비주얼로 주목받았으며, <리무진서비스>에서는 수준 높은 라이브 실력을 증명했다. 이외에도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 웹콘텐츠 '잇츠라이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한편, 나우즈는 오는 8월 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에서 열리는 'KCON LA 2025' M COUNTDOWN STAGE 무대에 오른다.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나며 차세대 K팝 주자로서의 존재감을 전 세계에 각인시킬 예정이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