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9일(화)

뮤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日 오리콘서 신기록 경신…'커리어 하이'

강경윤 기자 작성 2025.07.29 09:00 조회 34
기사 인쇄하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하며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29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수빈·연준·범규·태현·휴닝카이)의 일본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는 발매 첫 주 30만 400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8월 4일 자·집계 기간: 7월 21~27일) 1위에 올랐다.

이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일본 발매 앨범 가운데 최다 초동 판매량으로, 종전 기록인 일본 정규 2집 'SWEET'(30만 3000장)을 뛰어넘는 성과다.

특히 이번 기록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12개 음반 연속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들은 2020년 발매한 '꿈의 장: ETERNITY'를 시작으로 이후 모든 앨범을 오리콘 정상에 올리며, 명실상부 일본 내 최고 인기 해외 그룹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는 발매 첫날 라인뮤직 일간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이후, 6일 연속(7월 22~27일 자) 정상 자리를 유지하며 현지 팬덤의 저력을 보여줬다. 타이틀곡 'Beautiful Strangers' 역시 같은 기간 라인뮤직 일간 송차트 1위를 지켰다.

이번 앨범은 전작 '별의 장: SANCTUARY'에 이어지는 '별의 장' 시리즈의 완결편으로, "진심으로 서로를 공감할 때 비로소 가능한 '이름을 불러주는 일'을 통해 서로와 세상을 구한다"는 세계관 스토리를 담고 있다. 풍부한 서사와 이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콘셉트, 몰입감을 높이는 퍼포먼스로 완성도를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정규 4집에 수록된 멤버별 솔로곡의 뮤직비디오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