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8일(금)

뮤직

갓세븐 출신 잭슨, 정규 2집 'MAGIC MAN 2' 발매…자아의 확장과 치유 담았다

강경윤 기자 작성 2025.07.18 17:43 조회 101
기사 인쇄하기
갓세븐 잭슨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GOT7 출신 글로벌 아티스트 잭슨(Jackson Wang)이 18일 두 번째 정규 앨범 'MAGIC MAN 2'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하며 또 한 번의 음악 여정을 시작했다.

이번 신보는 2022년 발표된 'MAGIC MAN'에 이은 후속작으로, 보다 성숙해진 음악성과 내면의 서사를 담아낸 작품이다. 록, 팝, 일렉트로닉 장르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고급스러운 사운드 프로덕션은 물론, 깊어진 감정의 진폭을 통해 아티스트로서 한층 진화한 잭슨의 면모를 느낄 수 있다.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부정', '상실', '통찰', '치유'라는 테마 아래 인간 내면의 복잡한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낸다. 잭슨은 "우리 모두가 각자의 'MAGIC MAN'을 겪으며 성장한다"며 이번 앨범이 단순한 음악을 넘어 자아 탐색과 감정 회복의 여정을 담았다고 전했다.

갓세븐 잭슨

특히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아티스트가 아닌 한 사람으로서 현실, 사회, 인간성, 음악 산업에 대한 고민과 감정을 진솔하게 녹여냈다. 온전히 '자신을 위한 음악'을 만들고자 했던 잭슨의 의지가 고스란히 반영돼 있다.

잭슨은 음악 외에도 패션과 디자인 분야에서도 활약 중이다. 본인이 설립한 레이블 'Team Wang Records'와 패션 브랜드 'Team Wang Design'을 이끌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의 역량을 입증해 왔다. 최근에는 퍼렐 윌리엄스의 브랜드 'Billionaire Boys Club'과 협업해 모터스포츠 문화를 현대 스트리트웨어로 재해석한 캡슐 컬렉션 'Life is a Race'를 선보이기도 했다.

GOT7 멤버로 데뷔한 잭슨은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미국, 유럽, 중화권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해 왔으며, 전작 'MAGIC MAN'으로는 미국 빌보드 200 차트 15위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잭슨은 이번 앨범 발매와 함께 새로운 월드 투어도 예고했다. 앞서 진행된 'MAGIC MAN WORLD TOUR'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30개 도시 이상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갓세븐 잭슨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