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19일(수)

뮤직

YB밴드 박태희 "윤도현, 더 늦기 전에 메탈 꿈 깨워줘서 고마워"

강경윤 기자 작성 2025.02.17 16:47 조회 614
기사 인쇄하기
yb
yb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한국 록의 대중화에 앞장선 YB밴드가 메탈 앨범을 내면서 "더 늦기 전에 우리 안에 있던 꿈을 깨운 것"이라는 의미를 전했다.

데뷔 30주년을 맞이한 YB밴드는 17일 서울시 마포구 홍대 롤링홀에서 진행된 YB밴드의 'ODDYSSEY' 음감회를 열고 수록된 6곡을 소개했다.

윤도현의 제안으로 시작된 메탈 앨범 제작에 대해서 베이스 박태희는 "윤도현이 아주 진지하게 메탈을 해보자고 얘기를 했다. 그 모습이 참 고마웠다. 솔직하게 '더 늦기 전 우리 안에 잠자던 음악을 함께 하자'고 해준 윤도현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의 유일한 한국어 가사의 수록곡 'StormBorn'은 작사를 윤도현이, 작곡을 박태희가 맡았다.

윤도현은 "이 곡이 사랑을 받고 안 받고를 떠나서 나의 가장 큰 업적으로 남기고 싶은 그런 가사라고 꼽고 싶다."면서 "이 곡이 YB가 걸어온 30년의 길이 담겼다고 생각한다. 메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촌스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게 우리 색깔이기 때문에 꼭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YB밴드의 30주년 기념 'ODDYSSEY' 앨범에는 'Voyeurist', 'Orchid', 'StrormBorn', 'End And End', 'Rebellion'(feat. Xdinary Heroes), 'Daydream' 등 총 6곡이 담겼다. 이번 앨범은 오는 26일 발매된다.

사진=백승철 기자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