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가 박스오피스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인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개봉을 하루 앞두고 예매량 12만 장을 돌파했다. 예매 오픈과 동시에 예매율 1위에 오른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11일째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중인 '에이리언:로물리스'를 위협하고 있다.
예매율과 예매량은 압도적 1위로 개봉일 박스오피스 1위 데뷔도 가능해 보인다. 이는 CGV 단독 개봉으로만 이룬 예매량이라는 점에서 더욱 돋보이는 기록이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2024 임영웅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을 영상화했다. 콘서트 현장의 뜨거운 열기와 1년여간 콘서트를 위해 의기투합한 임영웅과 제작진들의 비하인드 인터뷰 등이 담겼다.
지난해 개봉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관객 25만 명을 모으며 임영웅의 티켓 파워를 보여준 만큼 새 실황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의 화력은 예매율뿐만 아니라 현장 예매에서도 더욱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이번 영화는 ScreenX·IMAX 등 특수관을 포함해 전국 CGV 140개 극장에서 개봉한다. 임영웅이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으로 자신의 전작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흥행 기록을 깰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오는 28일 전국 CGV에서 개봉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