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0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알폰소 쿠아론 '누군가는 알고 있다', 10월 공개…정호연 신작

김지혜 기자 작성 2024.06.26 13:55 조회 255
기사 인쇄하기
누군가는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세계적인 거장 알폰소 쿠아론 감독과 케이트 블란쳇의 만남, 그리고 정호연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Apple TV+ 시리즈 '누군가는 알고 있다' – Disclaimer가 10월 11일(금) 전 세계 공개를 확정했다.


'누군가는 알고 있다'는 다른 사람의 악행을 폭로하며 명성을 쌓아 올린 저널리스트 '캐서린'(케이트 블란쳇)이 무명작가로부터 한 소설을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심리 스릴러 시리즈다. '그래비티', '로마'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거장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캐롤', '오션스8'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력을 입증한 케이트 블란쳇과 함께 '누군가는 알고 있다'로 돌아온다.

다른 이들의 악행을 폭로하는 것으로 명성을 쌓아 올린 저명한 저널리스트 '캐서린'. 어느 날 '캐서린'은 가장 어두운 비밀을 폭로당할 위기에 놓인 그녀 자신을 주인공으로 한 소설을 받아 보게 되고, 이 소설을 쓴 작가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누군가는 알고 있다'는 작가를 찾아내기 위해 애쓰는 과정에서 자신의 삶, 그리고 남편 '로버트'(사샤 바론 코헨)와 아들 '니콜라스'(코디 스밋 맥피)와의 관계가 무너지기 이전의 과거와 직면해야 하는 '캐서린'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누군가는 알고 있다'는 총 7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10월 11일(금) 2편의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11월 15일(금)까지 매주 한 편의 에피소드를 Apple TV+를 통해 공개한다.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명실상부 최고의 배우 케이트 블란쳇이 '캐서린' 역을 맡았으며,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케빈 클라인, 사샤 바론 코헨, 레슬리 맨빌, 코디 스밋 맥피, 루이스 패트리지, 레일라 조지, 그리고 크리틱스 초이스 슈퍼 어워즈 액션 시리즈부문 여자 연기상을 수상한 정호연이 함께해 기대를 높인다.

'누군가는 알고 있다'는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제작사인 에스페란토 필름(Esperanto Filmoj)과 어나니머스 콘텐츠(Anonymous Content)가 제작을 맡았다. 총괄 제작으로는 알폰소 쿠아론 감독을 비롯 가브리엘라 로드리게즈, 데이비드 레빈, 스티브 골린 그리고 원작 소설의 저자인 르네 나이트가 이름을 올렸다.

영화 '그래비티',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로 아카데미 시상식 촬영상을 수상한 엠마누엘 루베즈키와 '맥베스의 비극', '인사이드 르윈'의 브루노 델보넬이 촬영 감독과 총괄 제작을 맡았으며, 도널드 사부린과 카를로스 모랄레스 또한 총괄 제작에 참여했다. 또한 빌리 아일리시와 꾸준히 작업하며 그래미상을 석권한 것은 물론 '바비'와 '007 노 타임 투 다이'로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을 수상한 피니즈 오코넬이 음악에 참여했다.

알폰소 쿠아론 감독과 케이트 블란쳇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누군가는 알고 있다'는 오는 10월 11일(금)부터 Apple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