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0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유병재, 샌드박스와 결별…블랙페이퍼 대표된다

김지혜 기자 작성 2024.06.03 10:23 수정 2024.06.03 11:55 조회 445
기사 인쇄하기
유병재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방송인 겸 코미디 작가 유병재가 5년간 몸 담았던 샌드박스네트워크를 떠난다.

유병재는 최근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 제작사 '블랙페이퍼'에 합류, 소속사 대표 겸 1호 아티스트로 활동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블랙페이퍼'는 '만능 엔터테이너' 유병재,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이름을 알린 전 매니저 유규선,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메인 작가 이언주, 세 사람이 손잡고 지난 2022년 공동 설립한 회사로 TVING 오리지널 '소년 소녀 연애하다', MBC '솔로동창회 학연' 등 기존에 없던 참신하고 독창적인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유병재는 '블랙페이퍼'에서 PD, 작가, 연출가, 1인 크리에이터 등 창작자를 위한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본격화하며 1호 소속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유병재는 "2011년 유튜브를 시작한 1세대 크리에이터로서 혼자만의 힘으론 한계가 뚜렷함을 여실히 느낀 십여 년이었다. 이에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블랙페이퍼'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재능 있는 콘텐츠 창작자들이 '병재 업고 튀어 오를 수 있도록' 그들이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등판이 되고 싶다"고 새 출발의 각오를 전했다.

유튜브 1세대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유병재는 2012년 tvN 'SNL 코리아'의 작가 겸 크루로 맹활약하며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렸다. 이후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 SBS '맛남의 광장' '꽃놀이패', JTBC '착하게 살자', tvN '대탈출' 등 다수의 예능에서 고정을 꿰차며 뛰어난 예능감을 뽐냈고, MBC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SBS '런닝맨' '집사부일체', JTBC '아는 형님', tvN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 등에 게스트로 출연해 존재감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MBC '솔로동창회 학연', tvN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홍진경의 영화로운 덕후생활'에서는 유병재의 톡톡 튀면서도 센스 있고 안정적인 진행 실력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MC의 자질도 인정받은 바 있다.

작가로서의 유병재 또한 본인의 농담을 엮은 책 '블랙 코미디' 발간과 스탠드 업 코미디쇼 '블랙 코미디' 'B의 농담'을 직접 집필하면서 유쾌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했고, tvN 드라마 '초인시대',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의 극본을 맡아 화제를 모으며 그야말로 만능 엔터테이너 활약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특히 그는 구독자 120만 명이 훌쩍 넘는 유튜브 채널 '유병재'를 통해 트렌드를 앞서가는 기획력과 탁월한 제작 역량을 입증하며 1세대 크리에이터로서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