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30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김설진, 사람 엔터와 전속계약…조진웅·정호연과 한솥밥

김지혜 기자 작성 2024.04.29 11:42 조회 25
기사 인쇄하기
김설진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김설진이 사람엔터테인먼트(이하 '사람엔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9일 사람 엔터는 "다양한 필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설진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하며, "김설진은 예술 감독으로서 연출부터 무용,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자랑하고 있는 뛰어난 아티스트다. 앞으로 사람엔터만이 가지고 있는 체계적이고 특별한 아티스트 브랜딩 시스템을 통해 김설진이라는 하나의 장르를 구축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설진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이후 세계 10대 무용단 중 하나인 벨기에 '피핑톰' 무용단에 입단, 톱클래스 현대무용가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 특히 2021년에는 예술 감독으로 제12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2019년을 빛낸 안무가상'을 받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 시즌 2와 시즌 3에서 연달아 팀의 우승을 이끌어 대중들에게 김설진의 이름을 각인시켰으며, 현재는 크리에이터 그룹 '무버'의 예술감독으로도 활동하며 연극 '꽃, 별이 지나'에서 연기는 물론 극 안무를 맡는 등 전방위적인 예술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더불어 김설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서 이른바 '연근 괴물' 역을 맡아 모션 연기를 선보였으며, 드라마 '마이 데몬', '빈센조', '흑기사', 넷플릭스 오리지널 '도적: 칼의 소리' 등에 출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MBN '세자가 사라졌다'에서 세자 이건(수호 분)의 동무이자 세자궁 별감 갑석 역으로 출연해 무술 장면들도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들을 이목을 사로잡는 중이다.

한편, 사람 엔터에는 조진웅, 정호연, 한예리, 공명, 김민하, 김성규, 박규영 등이 소속돼 있다.

<사진 = 사람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