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월)

방송 촬영장 핫뉴스

"영화보다 더 잔혹한 현실"…'과몰입 인생사',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 인생 조명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1.11 11:33 조회 167
기사 인쇄하기
과몰입인생사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과몰입 인생사'가 전 세계를 마약으로 물들인 극악무도한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인생을 조명한다.

11일 방송될 SBS '과몰입 인생사'에는 '인생 텔러'로 국제정세 전문가 김지윤 박사, 게스트로 여행유튜버 빠니보틀이 출연해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인생을 들여다 본다.

넷플릭스 유명 시리즈 '나르코스', 영화 '에스코바르' 등 전 세계인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든 마약 범죄물의 실제 주인공이자, 사망 후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악명을 떨치고 있는 파블로 에스코바르. 빈민가 출신 소년 파블로는 어떻게 '세계에서 가장 돈 많은 범죄자'가 되고, 무자비한 살인마가 어떻게 시민들의 사랑을 등에 업고 의회에 입성할 수 있었을까. 지옥과 천국을 넘나드는 파블로의 인생 뒤에는 어떤 결정적인 '선택'이 있었는지, '과몰입 인생사'가 예측불허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선택의 순간을 따라가 본다.

이날 인생 텔러로 출연한 정치외교학자이자 국제정세 전문가 김지윤 박사는 뛰어난 진행 실력, 해박한 미국사 지식으로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한 미국과 파블로의 피 튀기는 싸움을 몰입감 넘치게 이야기한다.

과몰입인생사

웬만한 영화보다 더 잔혹한 파블로의 행각에 출연진 모두 경악을 금치 못했으며 파블로가 미국으로 보낸 마약이 하루에만 8천만 명분, 대한민국 인구수보다 많다는 사실에 모두 충격에 빠졌다. 거기다 파블로의 '이 선택'이 바뀌었다면, 대한민국에 그 많은 마약이 들어올 뻔했다는 이야기에 MC들은 불안에 떨었다. 한편, "파블로처럼 많은 돈이 생긴다면 무엇을 할 것 같냐"는 김지윤 박사의 질문에 MC 이찬원의 대답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게스트로 출연한 빠니보틀은 여행 전문가답게 남미풍 패션을 뽐내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파블로 에스코바르에게 과몰입했다. 그뿐만 아니라 파블로 에스코바르가 마약 거점으로 삼았던 장소를 실제로 방문했던 경험을 살려 과몰입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해냈으며, 파블로의 어마어마한 돈이 숨겨진 장소가 알려지자 다음 여행지는 이곳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과몰입 인생사'에서는 수소문 끝에 파블로 에스코바르와 대적했던 콜롬비아 전직 경찰을 만났다. 어렵게 살아남을 수 있었다는 그는 마약 테러로 아비규환에 빠졌던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했으며, 당시 파블로가 남긴 끔찍한 '유행어'를 소개한 순간, MC들 모두 입을 다물지 못했다.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파란만장한 생애를 다룬 '과몰입 인생사'는 11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