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월)

방송 촬영장 핫뉴스

"포항 호미곶에 처녀귀신이 나온다?"…'궁금한 이야기Y' 괴담 추적

강선애 기자 작성 2023.10.13 09:47 수정 2023.10.13 10:49 조회 2,250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Y'가 포항 호미곶에 나타난다는 처녀귀신의 정체를 추적한다.

13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경상북도 포항에 퍼진 귀신 괴담을 파헤친다.

포항에는 지역의 흉가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낡고 스산한 폐가를 소재 삼아 폐온천, 폐교회 등 예전부터 각종 괴담이 오가고 있다. 그런데, 올여름부터는 포항 최동단에 있는 호미곶 해안도로에 "처녀 귀신이 나타난다"라는 기괴한 괴담으로 동네가 발칵 뒤집혔다. 이웃 주민들은 물론, 호미곶을 방문한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목격담이 여럿 나오고 있었다. 과거 화장터였다는 그곳에 정말 한 맺힌 처녀 귀신이라도 나타난 걸까.

해가 지면 나타난다는 일명 '호미곶 처녀 귀신'을 목격하기 위해 '궁금한 이야기Y' 제작진은 호미곶의 상징인 '상생의 손'으로부터 100m가량 떨어진 해안가 도로에 방문했다. 인적조차 드문 깜깜한 도로를 잠시 걷다 보니 빨간 불빛이 나타났다. 어렴풋이 보이는 귀신의 정체는 바로, 흰 소복을 입은 마네킹이었다.

그런데 정작 이곳이 입소문을 타면서 일명 '호미곶 귀신의 집'이라 불리고 있다. SNS를 뜨겁게 달구고, 유튜버 등의 왕래로 인기를 얻고 있는 귀신 마네킹. 대체 누가 포항 유명 관광지인 호미곶에 이런 흉흉한 물건을 갖다 둔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해돋이 명소인 호미곶에서 떠오른 처녀 귀신 괴담에 대해 추적할 '궁금한 이야기Y'는 13일 밤 9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