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블랙핑크,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 고척돔 입성

강경윤 기자 작성 2023.08.24 14:14 수정 2023.08.24 14:39 조회 2,976
기사 인쇄하기
블랙핑크 코첼라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블랙핑크(BLACKPINK)가 175만 명을 동원하는 초대형 월드투어의 피날레를 '고척돔'에서 장식한다. K팝 걸그룹 최초의 단독 입성이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FINALE IN SEOUL'은 오는 9월 16일, 17일 양일간 서울 고척동 고척 스카이돔(SKY DOME)에서 펼쳐진다.

고척 스카이돔은 약 2만여 명의 관객 수용이 가능한 국내 최대의 실내 공연장으로, 지난해 10월 [BORN PINK] 월드투어의 화려한 서막을 알렸던 서울 KSPO DOME 콘서트 대비 그 규모를 대폭 확대한 셈이라 주목된다.

실제 블랙핑크는 지난 11개월간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 등 24개국·34개 도시서 64회차에 걸쳐 그 지역 대형 스타디움 및 아레나 공연을 모두 매진시켰다. 국내를 넘어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로 거듭난 블랙핑크의 압도적 위상을 새삼 실감하게 하는 지점이다.

블랙핑크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여성 가수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를 소화한 데 이어 국내 여성 아티스트 최초 고척 스카이돔 입성이라는 발자취까지 추가하면서 또 하나의 기념비적인 역사를 쓰게 됐다.

YG 측은 "한결같은 응원을 보내 주신 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더 많은 관객들과 호흡하기 위해 규모를 한층 키웠다"며 "블랙핑크와 국내 팬들이 약 1년 만에 재회하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FINALE IN SEOUL' 첫날은 오프라인만, 둘째날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BLINK MEMBERSHIP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관람권 선예매는 오는 29일 오후 8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오픈되며 일반 예매는 9월 1일 오후 7시부터다. 딜레이 스트리밍 등의 옵션이 포함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이용권은 29일 오후 8시부터 위버스샵 가입 후 구매 가능하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