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더글로리' 안소요, 이번엔 선생님 된다…'피라미드 게임' 합류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6.08 18:03 조회 299
기사 인쇄하기
안소요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안소요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에 출연한다.

8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안소요가 '피라미드 게임'(연출 박소연, 극본 최수이, 크리에이터 이재규)에 '윤나희' 역으로 합류한다.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올 안소요에게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매월 투표로 각자 등급이 매겨지고 F등급은 합법적 학교폭력 피해자가 되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왕따를 벗어나 게임을 끝낼 저격수가 되어야만 했던 한 여고생의 이야기를 그린다. 안소요는 극 중 백연여자고등학교의 기간제 문학 교사 '윤나희' 역을 맡는다. 나희는 피라미드 게임 속에서 행해지는 학교폭력에 관심을 가지고 그 실체에 다가가려는 인물이다. 과연 그가 어른으로서의 진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지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가 모인다.

안소요는 그동안 다양한 작품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그는 영화, 드라마부터 뮤직비디오, 광고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꾸준히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특히 안소요는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편집숍 시에스타의 매니저 '김경란' 역으로 출연, 섬세한 감정 연기로 복수극 서사에 반전을 더해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에 안소요가 학원 스릴러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펼칠 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안소요를 비롯해 김지연, 장다아, 류다인, 강나언, 정하담, 신슬기, 하율리 등이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은 내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킹콩 by 스타쉽]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