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류현경, 연극 '3일간의 비'로 무대 복귀…1인 2역 소화

김지혜 기자 작성 2023.05.17 11:01 조회 129
기사 인쇄하기
류현경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류현경이 연극 '3일간의 비'로 약 2년 만에 무대로 돌아온다.

연극 '내 아내의 모든 것', '올모스트 메인', '렁스'를 통해 관객들을 매료시킨 류현경이 이번에는 2003 토니상(Tony Awards) 수상자인 미국의 유명 극작가 리차드 그린버그(Richard Greenberg)의 작품인 연극 '3일간의 비'에 캐스팅되어 또 한번 무대에 선다.

'3일간의 비'는 1995년과 1960년대의 두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유명 건축가인 아버지의 유산을 정리하던 중 발견된 일기장을 통해 과거 부모세대의 진실을 들여다보는 작품이다. 류현경은 이번 작품에서 1인 2역을 소화, 모범적인 가정주부 '낸'과 그녀의 어머니 '라이나' 역으로 분해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류현경은 한 쌍의 연인이 겪는 희로애락 인생을 대화만으로 풀어낸 2인극 '렁스'에서는 흡입력 있는 연기와 무대 장악력, 그리고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명확한 딕션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최근에는 훌륭한 연기력과 남다른 개성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배우들을 선정한 '2022-2023 신스틸러 페스티벌'에서 신스틸러 본상을 수상하며 하드캐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에 그가 텔레그래프(The Telegraph)지를 통해 최근 몇 년간 발표된 가장 뛰어난 미국 연극 중 하나라고 평가 받은 '3일간의 비'를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매 작품마다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과 현실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는 만큼 그가 스크린, 브라운관을 넘어 무대에서 어떤 매력을 발산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극 '3일간의 비'에는 류현경을 비롯해 배우 김주헌, 박정복, 김바다, 정인지, 안희연, 이동하, 김찬호, 유현석이 함께 참여한다. 오는 7월 25일부터 10월 01일까지 동국대학교 이해랑 예술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