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뮤직

하이브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 오늘(15일) 베일 벗는다

강경윤 기자 작성 2023.05.15 09:53 조회 180
기사 인쇄하기
미드낫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첫 디지털 싱글 'Masquerade'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오늘(15일) 오후 1시 공개된다.

MIDNATT(미드낫)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미국 빌보드 매거진 커버 인터뷰에서 언급해 화제를 모았던 일명 '프로젝트 L'의 주인공이다. 그간 아티스트의 정체는 베일에 싸여있어 음악 팬들의 궁금증이 증폭됐다.

MIDNATT(미드낫)이 부른 'Masquerade'는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와 뉴트로 사운드가 매력적인 신스웨이브(Synthwave) 장르다. 엑소, 레드벨벳, f(x), 인피니트 등의 다수 인기곡을 작업했고 실험적인 사운드로도 명성이 높은 프로듀서 겸 DJ 히치하이커가 프로듀싱해 믿고 듣는 음악을 기대케 한다.

MIDNATT(미드낫)의 디지털 싱글 'Masquerade'는 K-팝 최초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총 6개 언어로 제작됐다. 다국어 트랙이 전 세계에서 동시에 공개되며 글로벌 K-팝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감각적인 영상미를 예고했다. 하이브는 'Masquerade' 발매에 앞서 MV 티저 두 편을 공개하며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했다. 하이테크의 세련된 감각이 묻어나는 가운데, 현실에 존재하지 않을 법한 강렬한 공간감으로 보는 이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MIDNATT(미드낫)은 이날 디지털 싱글 'Masquerad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직접 등장한다. 이 자리에서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탄생 배경과 음악적 방향성, '프로젝트 L'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방 의장은 '프로젝트 L'에 대해 음악과 기술을 융합한 신개념 프로젝트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 팬, 대중의 음악적 경험을 확장하고 K-팝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시도에 나선다고 예고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