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모국 언론이 가장 적대적"...하연수, 日그라비아 데뷔설에 발끈

강경윤 기자 작성 2023.04.26 09:20 조회 1,078
기사 인쇄하기
하연수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일본에서 활동 중인 배우 하연수가 그라비아 화보 데뷔를 보도한 국내 언론을 비난했다.

하연수는 26일 자신의 SNS에서 "모국 언론이 가장 적대적이구나 실감하지만 그래도 식사는 해야하니까 열심히 먹고 푹 쉬다가 몇 자 남겨본다."고 시작한 글에서 "영매거진을 포함한 여러 만화잡지에 3-4페이지 정도 가끔 배우, 아나운서, 아이돌이 실린다. 이걸 그라비아 데뷔라고 부연 설명없이 직역한 한국 연예부 기자들은 내가 자살하길 바라는 것 같다."고 날선 반응을 보였다.

지난 24일 일본 잡지 고단샤(講談社)는 유튜브 채널에 ''하연수' 한국의 인기 여배우가 YM에서 첫 그라비아를 선보인'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지난 10일 발매된 YM(영 매거진) 그라비아에는 한국에서 수많은 영화나 드라마로 주연을 맡은 인기 여배우 하연수가 등장, 일본으로 활동 장소를 옮기고 나서 처음 공개하는 그라비아"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하연수는 "일본에 와서 그라비아라는 표현 자체에 저도 거부감이 있었지만 일본 현지에서는 평범한 차림으로 찍어도 그렇게 부른다."라면서 "촬영과 더불어 배우로서 인터뷰도 40분 정도 진행했는데 그 부분은 다 잘리고 사진만 실려서 더 오해할 여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만, 이번에 촬영한 안건은 스무 곳이 넘는 언론이 바라는 그런 행보도 데뷔도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어 "일본에서 작년에 패션쇼 설 때는 기사 하나 안 내주시더니 역시는 역시"라고 말한 뒤 "곧 뷰티 잡지에도 나올 예정인데 그때도 기사 꼭 내달라. 참고로 그라비아를 찍어서 행복하다고 얘기한 적 없는데, 제가 왜 이렇게까지 피해를 입어야 하나. 정확하게 기사 타이틀 정정 요구한다. 안 해줄 거 알지만"고 덧붙였다.

하연수는 지난해 11월 일본 기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활동을 본격화 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