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돈을 권력으로?"…'집사부일체' 뇌과학자 정재승이 밝히는 돈과 권력의 비밀

김지혜 기자 작성 2023.04.02 10:13 조회 584
기사 인쇄하기
집사부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뇌 전문가' 정재승 교수가 돈과 권력이 우리의 도덕적, 윤리적 판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밝힌다. 

최근 진행된 SBS '집사부일체' 녹화에서 정재승은 멤버들에게 우리의 뇌에는 상대방의 경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밝히며 간단한 실험을 진행했다. 이에 멤버들은 "왜 자꾸 그래요? 소름 끼쳐요"라며 고통스러워했다. 멤버들을 경악에 빠트린 실험의 정체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정재승은 "상대방을 따라하는 능력이 곧 공감"이라며 돈이 권력이 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리더들이 공감하지 못하는 이유와 권력이 우리의 윤리적인 판단에 미치는 영향을 공개했다.

집사부

이어 공감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가 진행됐는데. 테스트 결과 공감 능력이 부족한 리더 성향을 보인 멤버에게 "돈 좀 많은가봐?"라며 너스레를 떨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외에도 이날 정재승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현대인들이 갖춰야 할 기본 덕목과 돈과 권력이 우리의 도덕적, 윤리적 판단에 미치는 영향을 낱낱이 밝혀 촬영 내내 멤버들을 감탄케 했다는 후문이다.

정재승 사부의 고품격 인간수업은 오늘(2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서 공개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