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5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시즌1 탈락 →시즌2 우승…안성훈, 드라마 쓰며 '미스터트롯2' 진(眞) 등극

김지혜 기자 작성 2023.03.17 08:49 조회 3,168
기사 인쇄하기
안성훈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가수 안성훈이 '미스터트롯2' 우승을 차지했다.

16일 오후 방송된 TV CHOSUN 예능프로그램 '미스터트롯2'에서는 안성훈은 박지현, 진해성을 제치고 진(眞)의 자리에 올랐다.

이날 왕좌를 향한 마지막 승부 결승전 미션은 인생곡이었다.

안성훈은 패티김 '그대 내 친구여'를 인생곡으로 선택했다. 생계를 위해 가수를 포기하고 주먹밥 장사를 시작했을 때 잊지 않고 찾아와 준 팬들을 생각하며 고른 노래였다.

그는 "2012년에 데뷔했는데 1년 반 만에 가수를 관뒀다. 막상 시작해 보니 현실적인 문제에 많이 부딪히고 전혀 수입이 없었다. 그래서 어머니와 주먹밥집을 했다. '미스터트롯' 시즌1이 끝나고 많은 분이 찾아와 주셔서 응원 메시지와 쪽지를 사 와서 '힘내세요'를 적어두고 가셨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안성훈은 "그게 저한테 너무 소중했다. 폐업할 때 응원 메시지를 다 챙겨서 제 방에 다 붙여놨다. 재도전할 수 있게 도와준 분들이 저에게 고마운 친구라고 생각한다. 이번 기회에 꼭 안성훈이라는 가수가 이 무대에 설 수 있게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이 노래를 바치겠다"라고 전했다.

무대를 본 장윤정은 "큰 단점이 없는 게 중요하다. 그런데 안성훈씨는 장점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게 무서운 거다"라며 "안성훈의 때가 됐다"고 극찬했다. 안성훈은 마스터 점수 최고점 100점, 최저점 97점을 받았다.

진

결승전 무대가 끝난 후 나온 마스터 채점 결과 7위 진해성, 6위 박성온, 5위 진욱, 4위 최수호, 3위 나상도, 2위 박지현, 1위 안성훈순이었다. 이어 공개된 온라인 투표 결과는 1위 안성훈, 2위 박지현, 3위 나상도, 4위 진해성, 5위 최수호, 6위 박성온, 7위 진욱 순이었다.

마스터 총점과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친 중간 순위는 1위 안성훈, 2위 박지현, 3위 나상도, 4위 최수호, 5위 박성온, 6위 진욱, 7위 진해성 순이었다. 당락을 결정지을 실시간 문자 투표까지 더해 안성훈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드라마틱한 결과였다. 안성훈은 '미스터트롯' 시즌1에 출전했으나 탈락한 바 있다. 두 번째 도전끝에 진의 자리에 올랐다.

안성훈은 제작진과 마스터, 팬들에게 고마움을 보이며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부모님, 낳아주시고 잘 키워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한다. 제가 가진 작은 재능으로 많은 분께 때로는 위로가, 때로는 행복을 드리는 가수가 되도록 평생 노력하겠다"라며 눈물을 보였다.

사회자 김성주로부터 상금 5억을 어디에 쓰겠냐는 질문을 받은 안성훈은 "상상 못 해봤는데 이제는 부모님께 좋은 집부터 해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