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황영웅이 마녀사냥 피해자?"...일부 팬들, MBN 사옥 앞 현수막 시위

강경윤 기자 작성 2023.03.10 08:16 조회 4,723
기사 인쇄하기
황영웅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학교 폭력 논란으로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하차한 트롯트가수 황영웅의 일부팬들이 시위에 나섰다.

황영웅의 일부 팬들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퇴계로 MBN 사옥 앞에 모여 황영웅의 복귀를 요구했다. 특히 '황영웅 인권사수, 기자들은 마녀사냥 중단하라, 가짜뉴스에 엄마들 뿔났다'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내걸고 인터넷 생중계를 하는 등 황영웅을 옹호했다.

이 같은 시위를 바라보는 여론은 싸늘하다. 황영웅이 '불타는 트롯맨'에서 하차하기 전 동창생에 대한 상해 전과, 장애인 동창생에 대한 학교 폭력 및 데이트 폭력 의혹 등이 연이어 터지며 논란이 거셌기 때문.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은 황영웅의 출연을 고수했지만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마지막 화 전에 부랴부랴 황영웅을 하차시켜 더욱 여론을 들끓게 했다.

황영웅은 '불타는 트롯맨' 전국 투어 콘서트에서도 하차한다. 하지만 자숙기간 없이 일부 팬들과 함께하는 팬미팅을 준비 중이라는 설이 전해지면서 또 다시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