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1일(토)

뮤직

하이키 '건사피장', 멜론 TOP100 50위도 뚫었다

강경윤 기자 작성 2023.02.28 09:31 조회 281
기사 인쇄하기
하이키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중소 기획사의 반란으로 손꼽히는 그룹 하이키가 본격적인 차트 역주행을 시작했다.

지난 17일 하이키는 '건물사이에 피어난 장미' 음악 활동을 모두 종료해 다음 앨범을 준비할 것으로 보였으나, 10일 만에 음원 사이트 멜론의 TOP 100 차트의 100위권 안으로 진입하더니, 11일만인 28일 오전, 하루만에 5계단 오른 49위를 차지하며 본격적인 차트 역주행을 알렸다.

이를 본 팬들도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하이키의 마음"이라며 반색하는 분위기다.

하이키는 지난달 5일 첫 미니앨범 '로즈 블러썸'(Rose Blossom)을 발매한 바 있다.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가삿말과 기존의 걸그룹과는 다른 파워풀한 보컬로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으던 하이키는 차트에서는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하지만 가수 미주의 전폭적인 지지와 라디오를 중심으로 하이키의 방송이 팬들 사이에서 회자 되면서 차트에서도 힘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21일 하이키 리이나는 "처음엔 지금보다 미미했다. 저희가 그렇게 알려진 그룹이 아니다 보니 그랬는데 노래가 입소문이 타서 순위가 눈에 띄게 올라서 '신기하다' 하면서 매일 (순위를) 확인하고 있다."며 기쁨을 표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