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9일(수)

뮤직

015B, 양자역학 소재 신곡 '코펜하겐 (Feat. 강민정)' 발표

강경윤 기자 작성 2023.02.08 08:51 조회 283
기사 인쇄하기
015B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프로듀서 그룹 015B(공일오비)가 양자역학 소재 신곡 '코펜하겐 (Feat. 강민정)'을 발표한다.

이번 신곡 '코펜하겐'은 코펜하겐 해석, 슈뢰딩거의 고양이 등 양자역학에 관련된 소재로 만든 노래다. 양자역학은 현대 물리학의 중요 이론 중의 하나로 최근 많은 영화와 음악 등 대중문화에 단골 소재로 이용되고 있다.

015B는 2021년 발표한 '불확정성의 원리'에 이어, 두 번째로 양자역학을 소재로 노래를 만들었다. 이번 곡의 내용을 쉽게 풀어보자면, 아직 정체성을 세우지 못한 사람이 자신을 발견해 주는 다른 사람을 만나 스스로를 증명하고 완성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리고, 이번 곡은 레게 리듬으로 시작해 알앤비, 힙합 비트 등 다양한 변주를 주며 중독적인 후렴구를 반복한다. 이 곡의 장르를 한 마디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코펜하겐'을 발견한 리스너들이 이 곡을 해석하고 증명해 줄 것이다.

015B

이번 곡의 보컬은 오디션을 통해 015B의 곡에 참여하게 된 신인 '강민정'이다. 그녀는 현재 실용음악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이며, 매력적인 보이스와 안정적인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 보컬리스트이다. '코펜하겐'을 시작으로 더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번 싱글 앨범에는 쇼츠 비디오 플랫폼, 틱톡, 쇼츠, 릴스 등에서 노래를 빨리 재생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코펜하겐'의 Sped Up Version (스페드 업 버전)도 싱글 앨범의 2번째 트랙으로 수록하였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