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1300만 흥행작 '베테랑', 속편 크랭크인…정해인 가세

김지혜 기자 작성 2022.12.02 09:14 수정 2022.12.02 09:26 조회 437
기사 인쇄하기
베테랑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1,341만 명을 동원한 흥행작 '베테랑'이 속편 촬영을 시작한다.

'베테랑'의 속편 '베테랑2'는 더욱 노련해진 서도철 형사(황정민 분)와 베테랑 강력범죄수사대에 닥친 새로운 위기를 그린 범죄액션. 전편 연출을 맡았던 류승완 감독과 더불어 1편의 흥행을 이끌었던 배우 황정민과 오달수, 장윤주, 오대환, 김시후가 다시 한번 뭉쳤다. 여기에 강력범죄수사대 막내 형사로 배우 정해인이 새롭게 합류하며 한층 강력해진 '베테랑' 시리즈의 탄생을 예고한다.

먼저 '공작',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인질', '수리남'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대한민국 대표 배우 황정민이 형사 서도철로 돌아온다. 서도철은 더욱 노련해진 베테랑다운 모습은 물론, 오랜 동료인 강력범죄수사대 팀과 함께 더욱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시동', '유열의 음악앨범', '커넥트', 'D.P.'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여 온 배우 정해인이 강력수사대 막내 형사 박선우로 합류해 눈길을 끈다. 오리지널 베테랑 형사팀에 새롭게 합류하는 그는 새로운 긴장감과 재미를 더할 예정으로,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와 함께 형사 서도철과 팀을 이룰 강력범죄수사대 형사로는 전편을 빛냈던 배우들이 모두 합류해 완전체 캐스팅을 이뤘다. 먼저 전편에 이어 서도철과 유쾌한 호흡을 선보일 오 팀장 역은 배우 오달수가 맡아 이번 작품에서도 특유의 찰진 연기로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베테랑'에서 호탕하고 화끈한 매력을 선보였던 봉 형사 역에는 '세자매', '종이의 집'에서 탁월한 연기 재능을 보여준 장윤주가 함께한다. 이어 든든한 오른팔 형사 왕 형사 역에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옷소매 붉은 끝동'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명품 신스틸러로 자리매김한 배우 오대환이, 윤 형사 역에는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배우 김시후가 함께 해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지난 11월 24일 진행된 전체 리딩에서는 배우들의 뜨거운 의지와 작품을 향한 패기를 느낄 수 있는 장이 열렸다. '베테랑'에 이어 '베테랑2 '의 메가폰을 잡은 류승완 감독은 "전편보다 강력한 서스펜스와 결이 다른 박진감을 선보이려 한다. 믿고 의지하며 함께할 수 있는 스탭과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더욱 기쁘고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과 포부를 전했다.

황정민은 "함께 했던 '베테랑'팀 그리고 새로운 식구들과 만나게 되어 설레고 기쁘다. 이번에도 배우, 스탭들과 함께 에너지를 쏟아 열심히 촬영해서 좋은 영화로 인사드리겠다"며 함께 하는 소감을 밝혔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