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0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지선씨네마인드', 9월 정규 편성 확정…장도연 MC 발탁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8.31 14:14 조회 603
기사 인쇄하기
지선씨네마인드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범죄심리학자의 눈으로 영화를 분석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화제를 모았던 온라인 콘텐츠 '지선씨네마인드' 가 TV 방송으로 정규 편성된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채널의 오리지널 시리즈 '지선씨네마인드'는 박지선 범죄심리학 교수와 함께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과 사건을 범죄심리학적으로 분석하는 콘텐츠다. 영화를 프로파일링하는 '지선씨네마인드'만의 새로운 감상 기법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며 평균 12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방송에 버금가는 높은 완성도로 정규 편성을 해달라는 요청이 이어졌던 '지선씨네마인드'가 이런 인기에 힘입어 마침내 TV 방송으로 편성됐다. SBS에서 오는 9월 30일 밤 첫 방송된다.

방송판으로 확장되며 '지선씨네마인드'는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MC 교체다. 새로운 MC 자리는 개그우먼 장도연이 차지했다.

연출을 맡은 도준우 PD는 "진행력, 재치, 지적인 면모 모두 겸비한 장도연이 '지선씨네마인드' MC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며 "박지선 교수도 '장도연이 꼭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먼저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장도연은 박지선 교수와 제작진 모두의 '원픽 MC'였던 셈이다.

새 MC 장도연은 "유일한 취미가 영화 감상이다. 좋아하는 영화를 박지선 교수님과 함께 본다는 말에 기획안도 보지 않고 바로 출연을 결정했다"라고 섭외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하루 한 편 영화보기를 실천중이라는 장도연은 제작진과의 사전 미팅에서 '영화덕후' 기질을 뽐냈다는데, 시청자들의 영화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지선씨네마인드' 방송판에서 달라진 점 또 하나는 영화 장르의 확장이다. 국내 범죄 영화만 다뤘던 유튜브 콘텐츠와 달리, 방송판에서는 범죄 영화는 물론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음악 영화까지 장르의 폭을 넓혔다. '지선씨네마인드' 애청자들이 가장 많이 요청했던 '화차'를 비롯해 '타짜', '위플래쉬',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손꼽히는 명작들을 범죄심리학자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분석하고 영화 감독, 배우가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박지선 교수의 분석에 새로운 시선을 더 해줄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무비프로파일링 토크쇼 '지선씨네마인드'는 9월 30일 금요일 밤 11시 20분 첫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