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쇼케이스 취소' 프로미스나인, 예정대로 미니 5집 발매

강경윤 기자 작성 2022.06.27 10:27 수정 2022.06.28 02:30 조회 118
기사 인쇄하기
프로미스나인

[SBS 연예뉴스 ㅣ강경윤 기자] 교통사고로 인해 쇼케이스를 전격 취소한 그룹 프로미스나인이 예정대로 미니5집 'from our Memento Box'(프롬 아워 메멘토 박스)를 발매한다.

27일 프로미스나인 측은 5개월 만에 미니 5집 'from our Memento Box'(프롬 아워 메멘토 박스)로 가요계로 돌아와 '여름은 프로미스나인'이라는 공식을 세우겠다는 포부다.

'from our Memento Box'는 우리가 함께하고 있는 모든 소중한 순간을 'Memento Box' 안에 담았다는 의미를 가진 앨범이다. 타이틀곡 'Stay This Way'(스테이 디스 웨이)를 포함해 'Up And'(업 앤), 'Blind Letter'(블라인드 레터), 'Cheese'(치즈), 'Rewind'(리와인드)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Stay This Way'는 해 질 무렵 '즉흥 여행'을 떠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 만큼 신나고 중독성 넘치는 후렴과 댄서블한 팝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브리지가 매력적인 곡이다. 앨범 발매 전 여러 콘텐츠를 통해 베일을 벗은 신곡의 음원과 안무 일부는 올여름을 강타할 새로운 '서머 송'의 탄생을 알려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로미스나인

화려한 작가진이 참여해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첫 번째 트랙 'Up And'에는 막내 백지헌이 작사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타이틀곡 'Stay This Way'에는 프로미스나인의 'DM'(디엠), 'WE GO'(위 고) 등을 작곡한 이우민 "collapsedone"과 'Feel Good (SECRET CODE)'(필 굿)을 작사한 서지음이 함께했고, 그룹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곡들을 만든 빅히트 뮤직 소속 프로듀서 Slow Rabbit과 싱어송라이터 ADORA도 앨범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프로미스나인은 미니 5집으로 '커리어 하이' 달성을 예고했다. 'from our Memento Box'는 예약 판매 2주 만에 선주문량 16만 장을 돌파, 전작 미니 4집 'Midnight Guest'(미드나잇 게스트)의 초동 판매량(10만 장)을 단숨에 뛰어넘고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앞서 프로미스나인은 새 앨범 하루 전인 지난 26일 교통사고로 인해 멤버들이 타박상 등을 호소하고 있어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쇼케이스를 전격 취소한 바 있다.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ky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