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크린 현장

'태일이', 안시 수상 이어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대상…트로피 행진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6.23 17:17 수정 2022.06.28 02:35 조회 30
기사 인쇄하기
청 년 전 태 일 애니메이션으로 다시 태어난다! 태일이 장동윤 염혜란 진선규 권해효 박철민 태인호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애니메이션 영화 '태일이'(감독 홍준표)가 제10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장편 키즈 포커스 부문에서 대상인 포커스상을 수상했다.

'태일이'는 최근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로 불리는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데 이어 국내 영화제에서도 또 하나의 트로피를 추가했다.

홍준표 감독은 "이번 영화제를 통해 '태일이'를 접한 어린이 관객들이 영화를 본 후 어린이 인권에 대해 토론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고 들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도 '태일이'의 메시지가 어렵지 않게 잘 전달된 것 같아 뿌듯하고, 폭넓은 연령층에게 인정을 받은 것 같아 이번 영화제에서의 수상이 더욱 의미가 깊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태일이'는 전태일 열사의 삶을 그린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전태일 역의 장동윤을 필두로 염혜란, 진선규, 권해효, 박철민 등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했다. 지난해 12월 국내에 개봉해 11만 명의 관객을 모으는 의미 있는 성적을 올렸다.

ebada@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