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트와이스 나연, 가장 나연스러운 색깔 담았다...첫 솔로 앨범 'IM NAYEON' 시동

강경윤 기자 작성 2022.06.20 09:59 수정 2022.06.20 10:09 조회 60
기사 인쇄하기
트와이스 나연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트와이스 나연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솔로 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으로 이름값을 증명한다.

나연은 6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미니 1집 'IM NAYEON'과 타이틀곡 'POP!'(팝!)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신보명 'IM NAYEON'에는 본명 '임나연'과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다"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아 자신감을 내비쳤고 트랙리스트, 트레일러 영상, 콘셉트 포토, 수록곡 티저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순차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 나연과 일찍이 고퀄리티 작품임을 예고한 이번 앨범의 키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K팝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의 주축 에너지 '고유나연'

나연은 "모두 나를 가지고 매일 가만 안 두죠", "매일 울리는 벨벨벨", "이러지도 못하는데 저러지도 못하네 그저 바라보며 ba-ba-ba-baby", "매일같이 영화 속에서나 책 속에서나 드라마 속에서 사랑을 느껴" 등 트와이스 대표곡 도입부 파트를 도맡으며 팬들로부터 '고유나연'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특유의 과즙미로 그룹 에너지의 주축을 담당한 그녀는 가장 '나연스러운' 색깔을 짙게 그려낸 신곡 'POP!'으로 특별한 존재감과 역량을 뽐내고 'K팝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로서의 명성을 한층 드높일 예정이다. 'POP!'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톡톡 튀는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으로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총출동해 나연의 음색과 매력을 제대로 살렸다.

#어떤 콘셉트도 다 소화하는 매력 보물단지!

나연은 첫 솔로 음반인 만큼 팬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다양한 티저를 통해 팔색조 매력이 무엇인지 한눈에 보여줬다. 오프닝 트레일러 영상에서 프로 아이돌답게 화려한 무대 조명, 샹들리에, 붉은 입술 모양의 전화기, 비눗방울 등 여러 소품을 십분 이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어 공개된 콘셉트 포토에서는 말 그대로 '최상의 콘셉트 소화력'이 드러났고 매혹적인 카리스마부터 우아한 아름다움, 상큼 발랄함까지 화수분 매력을 발산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매력 보물단지 나연의 진면목을 선보이고 다시 한번 전 세계 팬심을 달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신보 발매 다음 날인 25일 tvN '놀라운 토요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무대 밖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트와이스 나연

#새 음악 팔레트 #단독 작사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 피처링곡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나연의 솔로 앨범 발매 소식을 알린 후 다른 티징 콘텐츠에 앞서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먼저 공개하고 이번 작품의 높은 음악 퀄리티를 예고했다. 신보 크레디트에는 영국 DJ 시프트 키(Shift K3Y), 히트곡 메이커 이어어택(earattack), K팝 인기 작가 심은지, 글로벌 걸그룹 리틀 믹스(Little Mix)의 멤버인 제이드 설웰(Jade Thirlwall), 미국 유명 프로듀싱팀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등 초호화 작가 라인업이 수놓았고 나연은 5번 트랙 'ALL OR NOTHING'(올 오어 낫띵)의 단독 작사, 3번 트랙 'LOVE COUNTDOWN (Feat. 원슈타인)'(러브 카운트다운)의 공동 작사를 담당해 꾸준히 쌓아온 음악성을 펼쳤다.

또한 2번 트랙 'NO PROBLEM (Feat. 필릭스 of Stray Kids)'과 'LOVE COUNTDOWN (Feat. 원슈타인)' 두 곡에서 각각 K팝 4세대 대표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멤버 필릭스, 유니크한 매력의 래퍼 원슈타인과 호흡을 맞추고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로 타 아티스트가 피처링한 곡을 발표한다. 신보를 통해 새로운 음악 팔레트를 펼치는 나연은 올여름 가요계를 정조준하고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진다.

ky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