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레드벨벳 조이, 제니 제치고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6.19 14:40 조회 86
기사 인쇄하기
조이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레드벨벳 조이가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 결과 레드벨벳 조이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는 블랙핑크 제니, 3위는 소녀시대 태연이 이름을 올렸으며, 블랙핑크 지수, 우주소녀 보나, 라붐 소연, 소녀시대 윤아, 에스퍼 윈터,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카리나, 오마이걸 아린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99만3,673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조이는 참여지수 14만2,002 미디어지수 17만5,888 소통지수 130만6,230 커뮤니티지수 150만3,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만8,02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4만8,688과 비교하면 60.52% 상승했다.

2위는 제니로 참여지수 53만7,565 미디어지수 23만777 소통지수 121만8,042 커뮤니티지수 82만6,5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만2,95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5만732와 비교하면 18.77% 하락했다.

3위 태연는 태연이었다. 참여지수 14만2,836 미디어지수 23만5,634 소통지수 101만896 커뮤니티지수 130만6,6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만6,02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7만4,435와 비교하면 23.68% 상승했다.

이 순위에서 제니는 2개월간 1위를 지켰지만 이번 달에는 조이가 새롭게 1위 자리에 올랐다.

연구소측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조이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러블리하다, 사랑스럽다, 싱그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어쩌다 전원일기, 안녕, 드림콘서트'가 높게 분석됐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월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평판지수 194만8,688과 비교하면 60.52%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0% 하락, 브랜드이슈 12.55% 하락, 브랜드소통 56.19% 상승, 브랜드확산 102.58%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6.85%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해당 발표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 브랜드 빅데이터 9499만 3673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낸 결과다.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