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크린 현장

뻔한 영화일리 없지…박찬욱 '헤어질 결심', 서스펜스-멜로 혼합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5.11 09:16 수정 2022.05.11 09:41 조회 137
기사 인쇄하기
영화 헤어질 결심 스틸컷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박찬욱 감독의 신작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 배급 CJ ENM, 제작 모호필름)이 서스펜스와 멜로를 혼합한 영화로 영화인들은 매혹할 것으로 보인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박찬욱 감독은 2004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올드보이', 2009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박쥐', 2016년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아가씨'에 이어 올해 '헤어질 결심'으로 4번째 칸 경쟁 부문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영국 BBC에서 방영된 첫 드라마 시리즈 연출작 '리틀 드러머 걸', Apple과 협업한 단편영화 '일장춘몽' 등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며 독창적 작품 세계와 매혹적인 미장센을 선보여온 박찬욱 감독이 '헤어질 결심'을 통해 6년 만에 한국영화로 돌아온다.

파격과 금기를 넘나드는 강렬한 소재와 표현으로 관객을 매료시켰던 박찬욱 감독은 수사멜로극 '헤어질 결심'을 통해 전작과 완전히 결이 다른 새로운 작품 세계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계기로 만나게 된 사망자의 아내 서래와 형사 해준은 사건의 진실을 밝히려는 수사 과정에서 서로에게 특별한 호기심과 의외의 동질감을 느낀다. 두 인물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낸 '헤어질 결심'은 서스펜스와 멜로를 넘나드는 신선한 영화적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의심과 관심을 오가는 관계의 변화, 수사 과정에 따라 밝혀지는 진실의 변화에 따라 켜켜이 쌓이는 두 사람의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은 관객에게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과 잊을 수 없는 여운을 남길 것이다.

박찬욱 감독은 "이전 영화들이 아주 자극적인 경험을 하게 만드는 강렬한 영화를 목표로 했다면 '헤어질 결심'은 은근하고 미묘하게, 관객이 스스로 다가와서 관심을 갖고 매력을 느끼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영화"라고 전해 기대를 높인다.

'헤어질 결심'은 오는 6월 29일 국내 개봉한다.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