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4일(수)

영화 스크린 현장

유오성·장혁 주연 '강릉', 伊 우디네 극동영화제 경쟁 섹션 초청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3.23 09:06 조회 113
기사 인쇄하기
강릉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유오성, 장혁 주연의 범죄 액션 영화 '강릉'이 제24회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 경쟁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

'강릉'은 강릉 최대의 리조트 건설을 둘러싼 서로 다른 조직의 야망과 음모, 그리고 배신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로 지난해 11월 국내에 개봉했다.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다양한 아시아 영화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소리도 없이', '남산의 부장들', '독전'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들이 초청된 바 있다.

우디네 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강릉'은 아름답고 평온한 도시 강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누아르 영화로서, 아찔한 스릴감과 고요한 평화를 동시에 선사하는 작품이다. 맹렬하고도 인간적인 면이 동시에 돋보이는 영화로, 유오성 배우가 특히 인상적이었다"는 찬사를 전하며 초청 이유를 밝혔다.

제24회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오는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열리며, '강릉'은 이 기간 중 현지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국내 극장 개봉을 마친 '강릉'은 현재 다양한 IPTV 및 VOD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