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밸런타인? 2월 14일은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기안84·박나래, 한국사 지식 캠페인 동참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2.14 14:09 조회 237
기사 인쇄하기
안중근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웹툰작가 기안84와 개그우먼 박나래가 '한국사 지식 캠페인'에 동참했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해 각 분야별 셀럽들과 함께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역사교육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와 김아랑, 배우 소이현과 박하선, 방송인 박명수와 정준하, 가수 스컬과 하하, 아나운서 배성재와 이지애 등 다양한 셀럽들이 한팀을 이뤄 캠페인에 동참했다.

14일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을 맞아 이번에는 기안84, 박나래와 나섰다. 서경덕 교수팀은 매년 사형선고일에 맞춰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 및 동생 등 가문의 독립운동을 꾸준히 소개해 왔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이번 카드뉴스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안중근 의사 동생인 안성녀 여사의 독립운동가로서의 삶을 재조명했다. 특히 중국 하얼빈에서 남편과 함께 양복점을 차려 군복 제작 및 수선을 했고, 1920년대에는 북만주로 이동하여 독립군의 주요 문서와 군자금을 전달하는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안중근

기안84와 박나래는 각자의 개인 SNS에 이 카드뉴스를 공유했다. 기안84는 "나래와 함께 '한국사 지식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박나래는 "카드뉴스 꼭 확인해 주시고, 주변에도 널리 퍼뜨려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이 연인들의 대표적인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와 같은 날이라 최근 대중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된 것이 사실이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는 "사형선고일 뿐만이 아니라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일(10월 26일)과 서거일(3월 26일)도 함께 꼭 기억하자"고 당부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