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김지운 감독, 故 가스파르 울리엘 애도…"지금쯤 작업했을 지도"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1.20 19:47 수정 2022.01.20 19:48 조회 486
기사 인쇄하기
가스파르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놈놈놈', '밀정' 등을 만든 김지운 감독이 스키 사고로 세상을 떠난 프랑스 배우 가스파르 울리엘을 애도했다.

김지운 감독은 20일 자신의 SNS에 "2019년도의 반은 파리에서 지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때 나는 무기 거래 로비스트들의 암약을 그린 스파이물 한·프 6부작 드라마를 준비하고 있었고 프랑스 배우들의 캐스팅도 거의 마무리 단계였다, 남자 주인공으로 '한니발 라이징' '생 로랑' '인게이지먼트'로 잘 알려진 가스파르 울리엘이 최종 낙점 됐는데 코로나19 팬데믹이 선포되는 바람에 한·프 프로젝트가 무기한 연기되고 난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고인과의 인연을 밝혔다. 

이어 "팬데믹이 없었다면 그와 지금쯤 함께 작업을 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가 어제(19일) 프랑스 알프스 산맥 지역에서 스키 사고로 운명을 달리했다, 그의 사려깊은 시선, 부드러운 태도, 작품에 대한 의욕과 기대를 보였던 모습이 눈에 어른거린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적었다.

김지운감독

가스파르 울리엘은 18일(현지시각) 프랑스 사부아 지역 알프스 산맥에 위치한 스키장에서 사고를 당해 숨졌다.
사고 후 병원에 이송됐으나 심각한 부상으로 인해 끝내 세상을 떠났다.

2001년 '늑대의 후예들'로 데뷔한 가스파르 울리엘은 장 피에르 주네 감독의 '인게이지먼트'를 통해 프랑스 영화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 영화로 '프랑스의 오스카'로 불리는 세자르영화제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이후 패션 디자이너 이브 생 로랑의 전기영화인 '생 로랑'을 비롯해 '원 네이션', '단지 세상의 끝', '시빌' 등에 출연했다.

2017년 자비에 돌란 감독의 '단지 세상의 끝'을 통해 세자르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가스파르 울리엘은 오는 3월 공개되는 새 마블 시리즈이자 디즈니+ 오리지널 '문나이트'에 출연했으나 작품 공개를 앞두고 생을 마감했다. 이 작품은 고인의 유작이 됐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