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뮤직

"전곡 영어는 처음"...세븐틴 우지, 첫 솔로 믹스테이프 발매

강경윤 기자 작성 2022.01.03 10:09 수정 2022.01.03 10:19 조회 129
기사 인쇄하기
세븐틴 우지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그룹 세븐틴의 우지가 첫 솔로 믹스테이프 'Ruby'를 공개한다.

세븐틴 우지는 오늘(3일) 오후 6시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첫 솔로 믹스테이프 'Ruby'(루비)를 발표한다.

'Ruby'는 그간 독보적인 음악 색과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 우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로, 영어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Ruby'를 통해 작사, 작곡 등 프로듀싱의 영역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로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내면의 또 다른 자아를 과감히 드러낼 것을 예고한 우지가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직접 일문일답을 전했다.

Q. 첫 믹스테이프를 발매하게 됐어요,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 어떤가요?

A. 이 곡을 만들면서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장하게 된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크고, 캐럿(팬클럽 명) 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아서 매우 만족합니다.

Q. 믹스테이프 'Ruby'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강렬하고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곡입니다. 음악 전체가 마치 아름다운 보석을 봤을 때 한순간에 매료되는 듯한 끌림을 주는 그런 곡입니다.

Q. 믹스테이프 'Ruby'의 감상 포인트는?

A. 가수 '우지'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다채로운 변주들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우지의 보컬에 집중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기존에 보여줬던 우지의 이미지와는 색다른 반전 매력을 보여줬어요. 믹스테이프 'Ruby'를 작업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가장 우지 같지 않으면서 동시에 가장 우지 같은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완벽히 달라진 모습이지만 그 모습 또한 온전한 저의 모습임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Q. 믹스테이프 'Ruby' 준비하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전체 가사를 영어로 쓰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변에서 도움을 많이 주셔서 멋진 가사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믹스테이프 'Ruby'를 통해 어떤 반응을 듣고 싶나요?

A. '가수 우지만이 보여 줄 수 있는 매력 있는 음악'이라는 반응을 듣고 싶습니다.

Q. 믹스테이프 'Ruby'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A. 나(우지)

Q. 마지막으로 전 세계 캐럿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Ruby' 많이 들어주세요. 모두 모두 우아해(우지가 좋아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