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D.P.' 조현철, 먹방도 잘한다…'맛있는 영화' 공개

김지혜 기자 작성 2021.11.17 11:25 수정 2021.11.17 14:27 조회 378
기사 인쇄하기
조현철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넷플릭스 드라마 'D.P.'와 JTBC 드라마 '구경이'에서 활약하고 있는 조현철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영화 '맛있는 영화'가 OTT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맛있는 영화'는 '나이트 크루징'(김정인 감독, 정연주, 조현철 주연), '맛있는 엔딩'(정소영 감독, 손수현, 신재휘 주연), '좋은날'(황슬기 감독, 김금순, 이주영 주연)까지 총 세 가지 에피소드를 한 편의 장편 영화로 엮은 작품이다.

특히, '맛있는 영화'는 현재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충무로 최고의 대세 배우로 떠오른 배우 조현철의 색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조현철이 출연한 영화 '나이트 크루징'은 몸도 마음도 지친 하루의 끝, 채워지지 않는 허기를 안게 된 두 청춘 남녀가 전설의 쌀국수를 찾아 떠나며 벌어지는 한밤중의 마법 같은 도시 방랑기를 그린 작품이다.

조현철

조현철은 '나이트 크루징'에서 배우 지망생 '훈'으로 등장해 오랜만에 우연히 만난 동창 친구 '송'과 전설의 쌀국수 푸드 트럭을 함께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다. 특히, 조현철은 '훈'을 통해 변해가는 세상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은 채 고군분투하는 청춘의 모습을 독특한 방식으로 그려내고, 한밤중 푸드 트럭을 찾아가는 과정을 엉뚱하면서도 유쾌한 개성과 매력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실감 나는 먹방 연기까지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인다.

최근 조현철은 넷플릭스 시리즈 'D.P.'에서 극 중 육군 헌병대 '조석봉' 일병 역을 맡아 선악을 오가는 강렬한 연기를 선보이며 열광적인 호평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JTBC 드라마 '구경이'를 통해서는 극 중 보험회사 'NT생명'의 조사관 '오경수' 캐릭터로 분해 구경이(이영애 분)와 함께 의기투합해 사건을 조사해나가는 인물을 맡았다. 센스 있고 똑 부러지는 모습은 물론 능청스러운 말투로 극에 활력을 더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매 작품마다 다채로운 매력과 개성을 선보였던 조현철은 '맛있는 영화'를 통해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맛있는 영화'는 쌀국수, 떡볶이, 라면 등 일상 속에서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을 매개로 청춘의 꿈, 친구 사이의 우정, 연인의 사랑 등 다양한 감정의 속살을 들여다보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따스한 감성을 전하는 작품으로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우리들', '용순', '살아남은 아이', '우리집' 등을 제작한 영화사 아토ATO가 발굴한 2021년 가장 주목해야 할 실력파 스토리텔러 신인 감독들을 소개하는 쇼케이스의 장으로 주목받았다.

'맛있는 영화'는 현재 넷플릭스, 왓챠 등 OTT 서비스에서 만날 수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