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뮤직

방탄소년단 AMA 공연 어디서 보나…왓챠 생중계

김지혜 기자 작성 2021.11.12 10:16 수정 2021.11.12 10:56 조회 331
기사 인쇄하기
방탄소년단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아메리칸뮤직어워드(AMA) 최고상에 도전하며 공연까지 펼친다. 올해는 이 모습을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를 통해 볼 수 있다.

왓챠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22일 오전 10시에 AMA를 생중계한다. 통역에는 안현모 전 SBS 기자가 나선다.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AMA는 전 세계 대중 음악계와 팬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행사로, 미국 현지에서 ABC를 통해 생중계되며 12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서 방송된다. 올해 AMA 최고의 상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에는 방탄소년단(BTS), 드레이크, 아리아나 그란데, 올리비아 로드리고, 위켄드, 테일러 스위프트 등이 글로벌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저스틴 비버, 배드 버니, 크리스 브라운 등 국내에도 이미 많은 팬층을 확보한 당대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수상 부문 후보에 올라 볼거리를 더한다.

특히 이번 AMA 2021에는 BTS가 아시아 가수 최초로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수상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8년부터 4년 연속 AMA수상 후보 명단에 올랐던 BTS는 지난해까지 3년 연속 1개 부문 이상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팝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의 수상 후보에까지 오르며 수상 여부가 주목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