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한빈아 고마워"...이하이, 비아이에 감사 인사 논란

강경윤 기자 작성 2021.09.10 08:02 수정 2021.09.10 13:04 조회 1,706
기사 인쇄하기
이하이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가수 이하이가 비아이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하이는 지난 9일 진행된 네이버 NOW. 방송에서 세 번째 정규앨범 '4 ONLY'를 소개하던 중 수록곡 '구원자'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비아이를 공개적으로 언급했다.

이하이는 "피처링을 해준 비아이에게 이 자리를 빌려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 인터뷰에서 나를 의리 있는 친구라고 얘기했던데 그 친구도 굉장히 의리 있는 친구"라면서 "한빈아. 너 덕분에 좋은 뮤직비디오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 고마워"라고 말했다.

이하이와 비아이는 YG엔터테인먼트에 함께 소속됐던 동감내기 친구로, 비아이는 2019년 이하이의 '누구 없소 (NO ONE)'에 참여했고, 같은 해 이하이는 비아이의 '긴 꿈 (Daydream)'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비아이는 이하이의 이번 앨범의 '구원자'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남다른 친분을 드러낸 바 있다.

하지만 이하이의 공개적인 발언에 이하이 팬들은 우려를 드러냈다. 비아이가 마약류 구매 등을 인정해 재판에 넘겨진 상황에서 이하이가 공개적으로 비아이를 언급하는 게 자칫 경솔하게 비쳐질 수 있다는 것.

비아이는 2019년 6월 마약 투약 의혹으로 아이콘에서 탈퇴했으며 마약류 구매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상황이다.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한 가운데 10일 1심 선고가 내려질 예정이다.

사진=백승철 기자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