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윤시윤, 김대건 신부된다…영화 '탄생' 출연 확정

김지혜 기자 작성 2021.09.07 11:07 수정 2021.09.07 11:22 조회 366
기사 인쇄하기
윤시윤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윤시윤과 안성기가 한국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을 기념한 영화 '탄생'(감독 박흥식)에 출연한다.

'탄생'은 청년 김대건이 성 김대건 안드레아로 탄생하고 또 안타깝게 순교하는 과정을 최초로 그린다.

김대건은 조선인 가운데 최초로 서양 언어를 배우고, 서양학문을 공부하고 새로운 개념으로 사고를 하게 된 근대인으로, 세계사적 사건이었던 아편전쟁의 한복판에도 있었다.

영화는 김대건의 마카오 유학 장면, 불란서 극동함대 사령관 세실의 에리곤호 승선 장면, 아편전쟁 장면, 동서 만주를 통한 육상 입국로 개척 장면, 라파엘호 서해 횡단 장면, 백령도를 통한 해상 입국로 개척 장면 등 김대건의 생애 가운데 주요 부분을 차지하는 모험 장면을 실사와 VFX 기술로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탄생'은 김대건 신부의 탄생 200주년과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에 선정된 것에 맞춰 제작이 확정돼 의미를 더한다. 한국 가톨릭 교회 역시 이번 영화에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했다.

윤시윤이 청년 김대건 신부 역을 맡아 특유의 단정하고 의지력 있는 모습으로 캐릭터를 형상화한다. 실화 사건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녹두꽃'에서도 명품 연기를 선보인 바 이번 영화에서도 안정적인 연기력을 기대하게 만든다. 여기에 안성기, 이문식, 신정근까지 이름만으로도 신뢰감을 주는 선 굵은 연기자들과 최근 영화 '제8일의 밤'의 남다름 도 합류했다.

연출과 각본은 '두번째 스물', '경의선', '역전의 명수'를 만든 박흥식 감독이 맡았다.

'탄생'은 오는 11월 크랭크인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