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구교환보다 어린 헌병대장"…넷플릭스 'D.P.' 뜻밖의 반전

작성 2021.08.31 16:36 수정 2021.08.31 18:27 조회 3,933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지나윤 에디터] 넷플릭스 드라마 'D.P.'가 평단과 시청자 모두를 사로잡은 가운데, 출연 배우들의 반전 나이에도 관심이 쏠렸습니다.

지난 27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D.P.'는 탈영병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eserter Pursuit)를 소재로 한 드라마입니다. D.P로 차출된 이등병 준호(정해인 분)와 조장 호열(구교환 분)이 다양한 사연의 탈영병을 쫓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D.P.'는 한국 군대의 현실 문제를 신랄하게 꼬집으면서도, 가벼움과 묵직함을 넘나드는 전개로 시청자들에게 코믹 요소와 감동까지 놓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에 가장 많이 본 국내 콘텐츠 상위권에 올랐고, 'D.P.'의 인기과 함께 출연 배우들에게도 관심이 쏠렸습니다.

"구교환보다 어린 헌병대장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D.P.' 관련 게시글이 다수 올라왔고, 그중에서도 배우들의 나이 관련 게시글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극 중 헌병대장 천용덕을 연기한 배우 현봉식은 1984년생, 대위 임지섭을 연기한 손석구는 1985년생, 중사 박범구를 연기한 김성균은 1980년생으로, 배우들의 실제 나이와 극 중 캐릭터 계급이 정반대였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대장 역의 현봉식은 상병을 연기한 1982년생의 배우 구교환보다 어렸으며, 의외의 나이 서열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자 현봉식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실제 나이를 인정(?)했습니다. 현봉식은 "구교환 형님 포함 간부 중에 제가 제일 막내인 것을 사실"이라면서 "분장실에서 저보다 계급 낮은 형이 '너 또 형들 갈구러 왔어?'라며 혼내셨다"는 촬영 후일담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구교환보다 어린 헌병대장
"구교환보다 어린 헌병대장

이에 누리꾼들은 "솔직히 우리 아빠 연배라고 생각했는데 충격", "솔직히 이건 동안인 구교환이 잘못한 거다", "구교환 30살도 아니고 40살이라고요?" "현 배우님... 유연석, 연우진, 이제훈이랑 동갑이네..." 등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넷플릭스, 현봉식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