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펜싱 세계랭킹 1위' 오상욱, 외모도 스타일도 1위[화보]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8.20 08:58 수정 2021.08.20 11:08 조회 38,649
기사 인쇄하기
오상욱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도쿄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의 패션 화보가 공개됐다.

20일 공개된 매거진 아레나 옴므 플러스 9월호에는 2020 도쿄올림픽 남자 펜싱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오상욱의 모습이 담겼다.

오상욱

브랜드 브로이어의 의상을 입고 진행된 화보에서 오상욱은 경기에서 보여준 역동적이고 날카로운 모습과 함께 차분하고 편안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오상욱은 큰 키에 다부진 체격, 뚜렷한 이목구비와 선한 인상 등 빈틈없는 매력을 드러내 감탄을 자아냈다.

오상욱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오상욱은 단체전에 임할 때의 심정을 고백했다. 그는 "도쿄 올림픽 결승전 당시, 시합에 너무 집중했다. 덕분에 복잡한 생각들이 내 머릿속을 사로잡지 않았다. 내가 이 경기를 마무리해야 한다고도 생각하지 않았다. 그냥 '피스트에 올라가 내 게임을 뛰는 거다'란 생각만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상욱은 칼을 잡고 피스트에 섰을 때 몸이 잘 만들어졌다는 판단이 서면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했다.

오상욱

펜싱만 할 줄 안다는 세계 랭킹 1위의 오상욱. 그는 "날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은 응원해주시는 분들이다. 특히 다른 것보다 운동 자체에 대해 잘한다고 칭찬해주시는 것이 좋다. 운동에 대해 칭찬을 해주시니, 내가 지금보다 더 잘할 수 있을 거란 믿음이 생긴다. 내게 불을 지펴 주신다"라며 응원한 국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사진=아레나 옴므 플러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