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연상호 대표작 '돼지의 왕' 드라마화...김동욱x김성규x채정안 출연

김지혜 기자 작성 2021.08.16 10:45 수정 2021.08.16 10:46 조회 389
기사 인쇄하기
돼지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연상호 감독의 대표작 '돼지의 왕'이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돼지의 왕'은 20년 전 친구로부터의 메시지와 함께 시작된 의문의 연쇄살인으로 인해 '폭력의 기억'을 꺼내게 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드라마다. 2011년 개봉한 동명 애니메이션으로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영화를 만든 연상호 감독은 국내는 물론 전세계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드라마의 주연은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이 맡았다.

멜로부터 오컬트, 스릴러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김동욱은 20년 전 학교 폭력의 기억을 잊지 못하고 사는 황경민 역을 맡았다. 황경민 캐릭터는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행복한 생활을 즐기고 있던 중 예기치 못한 일로 인해 20년 전 트라우마를 되살리게 된다. 섬세한 감정 묘사와 귀에 꽂히는 매력적인 목소리로 출연하는 작품마다 호평을 받아온 김동욱이 그려낼 황경민이라는 인물이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20년 전 친구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추적하는 형사 정종석 역은 최근 '범죄도시', '킹덤', '악인전' 등을 통해 압도적인 아우라를 발산한 김성규가 분한다. 정종석은 친구로부터 받은 의문의 메시지를 쫓아가며 20년 전 겪었던 폭력의 기억을 떠올리고 더 이상의 살인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 강렬한 연기로 뚜렷하게 자신의 색을 드러냈던 김성규가 이번 작품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시선을 모은다.

돼지

강단 있는 원칙주의자이자 사건에 꽂히면 물불 가리지 않는 카리스마 형사 강진아 역은 채정안이 연기한다. 강진아는 극 중 종석의 경찰대 선배이자 독단적인 수사 진행으로 팀 내에서 원성이 자자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단 있는 경찰이다. 다채로운 매력의 소유자 채정안이 선보일 첫 경찰 연기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돼지의 왕' 제작진은 "'돼지의 왕'을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폭력의 기원을 되짚어보고자 한다"며 "더없이 매력적인 배우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시작부터 좋은 예감이 든다. 스릴러라는 장르적 쾌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 갈테니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돼지의 왕'은 8월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하며 티빙에서 단독으로 공개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