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엄정화 "JIMFF, '올해의 얼굴' 선정 기쁘고 영광"

김지혜 기자 작성 2021.07.21 13:43 수정 2021.07.21 14:10 조회 161
기사 인쇄하기
엄정화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겸 가수 엄정화가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의 올해의 인물인 '짐페이스'(JIMFFACE)에 선정된 것에 대한 기쁨을 드러냈다.

21일 온라인을 통해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자회견이 진행된 가운데 엄정화가 1대 '짐페이스'에 선정된 사실이 공개됐다.

조성우 집행위원장은 "올해 '짐페이스'를 새롭게 신설했는데 영화제를 상징하는 얼굴을 뽑아서 저희 영화제가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영예와 영광을 드리고자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짐페이스는 음악영화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신설됐고 영화와 음악 분야에서 최고의 영향을 미친 분을 선정했는데 이번엔 엄정화 씨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엄정화는 이날 공개된 영상을 통해 "짐페이스에 선정돼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천이 제 고향인데 드디어 제 작품 6편을 특별 상영할 수 있어 너무 기쁘고 떨리고 기대가 된다"며 "코로나19 때문에 너무 힘든데 영화제에 오셔서 에너지와 기운 얻길 바란다. 음악도 영화도 자연도 있는 영화제에 많이 오셔서 좋은 작품 많이 보세요, 그리고 저와도 만나요"라고 관객의 방문을 독려했다.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이라는 캐치프레이즈, '다짐: 비 조이풀(BE JOYFUL)'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오는 8월 12일부터 8월 17일까지 제천에서 개최된다. 총 25개국 116편의 영화가 상영되며 12여 개 팀의 음악 공연도 펼쳐진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