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일본 데뷔' ENHYPEN, 첫 싱글 첫주 판매량 역대 2위 기록

강경윤 기자 작성 2021.07.14 11:03 조회 51
기사 인쇄하기
ENHYPEN 엔하이픈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일본 데뷔 싱글로 또 하나의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13일 유니버셜 뮤직 재팬에 따르면,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은 지난 6일 발매한 일본 데뷔 싱글 'BORDER : 儚い'(보더 : 하카나이)로 해외 남성 아티스트 가운데 첫 싱글 첫 주 판매량으로 역대 2위 자리에 올랐다. 판매량은 20만 장. 역대 1위는 2019년 5월 발매한 'Happy Ending'으로 대기록을 세운 하이브 레이블즈의 세븐틴이다.

'BORDER : 儚い'(보더 : 하카나이)는 발매 직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에서 7일 연속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7월 19일 자(7월 5일~7월 11일) 주간 싱글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특히, 첫 싱글을 발표하자마자 주간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아티스트는 올해 들어 ENHYPEN이 최초라는 점에서 ENHYPEN의 현재 인기와 미래 성장성에 이목이 쏠린다.

한편, ENHYPEN은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발표한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으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주간 앨범 차트 2위를 기록하고, 올 4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 앨범 'BORDER : CARNIVAL'로는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발표 앨범으로 오리콘 차트를 휩쓴 데 이어 일본 데뷔 싱글로도 놀라운 기록을 작성하며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ky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