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뮤직Y] '홍승성 걸그룹' 핫이슈, 이슈 넘어 스타 될까?

강경윤 기자 작성 2021.04.28 16:36 수정 2021.04.28 17:49 조회 486
기사 인쇄하기
핫이슈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K팝의 미더스 손' 홍승성 회장이 새롭게 만든 회사의 첫 걸그룹 핫이슈가 가요계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었다.

7인조 걸그룹 핫이슈는 28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이슈 메이커'(ISSUE MAKE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그라타타'(GRATATA)를 첫 공개했다.

핫이슈 멤버들은 긴장감을 숨기지 못하면서 "무대에 서고 나니까 조금씩 실감이 난다. 지금까지 함께 연습한 멤버들에게 감사함이 크다"면서 "설레고 긴장이 많이 되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예쁘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핫이슈
핫이슈

통상 K팝 아이돌 멤버들은 저마다 포지션이 주어진다. 하지만 핫이슈는 멤버별 포지션을 정하지 않았다. 그 이유에 대해서 핫이슈 멤버들은 "모두 랩, 보컬, 퍼포먼스가 가능하다. 모든 멤버가 메인래퍼, 메인보컬, 메인댄서가 되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핫이슈의 데뷔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또 있었다. 포미닛, 비스트, 현아, 비투비, CLC 등 유명 아이돌들을 발굴해 스타로 키운 홍승성 회장이 S2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내놓은 첫 번째 그룹이 바로 핫이슈였기 때문이다.

"'홍승성 걸그룹'이라고 불리는 것에 대한 부담감은 없나"라고 묻자, 형신은 "홍승성 회장님이 이끄는 회사에 첫 번째 그룹으로 나온다는 데서 부담감이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회사의 1호 그룹인 만큼 좋은 출발점이 되자고 생각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핫이슈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그라타타'(GRATATA)를 비롯해 멤버 다나가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하고 형신이 작사 작업에 참여한 '하이드 인 더 다크'(Hide In The Dark)와 '둥가 둥가'(Dunga Dunga) '퍼플'(Purple) '위 고'(We Go) 등이 담겨 있다.

나현, 메이나, 형신, 다나, 예원, 예빈, 다인 총 7명으로 구성된 핫이슈는 첫 앨범을 통해 훌륭한 이슈를 만들어내는 스타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았다.

핫이슈는 "팀명처럼 좋은 핫이슈가 되는 게 목표"라면서 "이번 활동을 통해 많은 대중에 각인되어 음원차트 차트인 하는 게 목표다. '핫이슈가 핫이슈 했다'는 말을 듣고 싶다."며 신인답지 않은 패기를 보여줬다.

사진=백승철 기자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